목록으로 ❯

[내일배움카드]함께 배워보는 환자관리 의료커뮤니케이션

  • 카테고리내일배움카드/
  • 차시수30 차시
  • 시간31 시간 교육과정
  • 학습브라우저chrome
  • 과정소개
  • 교육대상
    진료 및 간호의 지원업무자, 요양보호사, 요양지원업무담당자 및 요양지원에서 근무하는 근로자 및 근로예정자
  • 교육목표
    의료기관 운영과 차별화된 의료환경에 대해 학습한다.
    간호의 지원업무를 효율적으로 이해하고 환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습득할 수 있다.
    요양지원 업무에 필요한 고객 상담하기, 정리정돈하기, 환자이송하기 등 지원업무를 이해하고 지식을 습득한다.
  • 수료기준
    총 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
    80% 이상 총  100점 / 10% 반영 총  100점 / 85% 반영 100점 / 5% 반영
    반영된 평가, 과제 점수 합산 60점 이상
    교육비 환급 : 우선지원 기업 환급 : 대규모
    (1000인 미만)
    환급 : 대규모
    (1000인 이상)
    129580 0 0 0
  • 차시목차
    학습차수 학습명 학습
    1차시 조직문화의 이해
    2차시 조직 활성화를 위한 병원 내 갈등관리
    3차시 조직활성화와 핵심인재 육성방안
    4차시 정리 정돈하기
    5차시 환자 이송하기
    6차시 운반차 환자이송 및 침상 만들기
    7차시 옷 갈아 입히기
    8차시 식사 보조하기
    9차시 구강 청결 돕기
    10차시 목욕 돕기와 신체 부분 청결 돕기
    11차시 약물 및 서류 전달하기
    12차시 소독물 전달하기
    13차시 부소독물 전달하기
    14차시 검체물 전달하기
    15차시 물품 소독 의뢰하기
    16차시 비품 청결 유지하기
    17차시 오염 물품 세척하기
    18차시 오염 세탁물과 오염 폐기물 처리하기
    19차시 병원 편의 시설 관리하기
    20차시 주변 상황과 대상자 관찰하기
    21차시 상황 별 보고하기
    22차시 일상생활 수행지원 의사소통 돕기
    23차시 병원고객 상담기법
    24차시 성공하는 의료커뮤니케이션 전략
    25차시 의료커뮤니케이션의 성공 요소
    26차시 개인 수준의 의료커뮤니케이션
    27차시 개인 수준의 의료커뮤니케이션2
    28차시 병원에서의 보건의료커뮤니케이션 스킬
    29차시 지시 및 보건 커뮤니케이션1
    30차시 지시 및 보건 커뮤니케이션2
실시간상담

안녕하세요! 원에듀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