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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인이 알아야 할 금융소비자보호

  • 카테고리지사요청콘텐츠/지사요청콘텐츠(직무X)
  • 차시수16 차시
  • 시간16 시간 교육과정
  • 학습브라우저chrome
  • 과정소개
  • 교육대상
    모든 금융인
  • 교육목표
    금융소비자 보호의 의의와 국내외 금융소비자보호 제도 및 기구에 대해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주요 법안과 금융상품 개발과정 및 판매과정에서의 금융소비자보호 방안을 숙지하여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금융상품 개발과정 및 판매과정에서 금융소비자보호 방안을 학습하고, 금융업권별 금융소비자보호 사례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세부 실천 사항을 활용할 수 있다.
    금융소비자의 다양한 민원처리 및 분쟁에 대처할 수 있다.
    디지털 금융시대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수료기준
    총 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
    100% 이상 총  총 
    반영된 평가, 과제 점수 합산 0점 이상
    교육비 환급 : 우선지원 기업 환급 : 대규모
    (1000인 미만)
    환급 : 대규모
    (1000인 이상)
    80000 0 0 0
  • 차시목차
    학습차수 학습명 학습
    1차시 금융소비자보호 의의: 금융소비지보호는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
    2차시 국내 · 외 금융소비자보호제도 현황: 우리나라 금융소비자보호 제도는 충분히 구축되어 있는가?
    3차시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금융사 내부통제시스템(1): 국내 금융사 내부통제시스템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4차시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금융사 내부통제시스템(2): 내부통제 개선방안은 무엇인가?
    5차시 금융소비자보호법 입법경과 및 주요내용
    6차시 금융소비자보호법상의 영업행위 준수사항(1): 금융상품 6판매원칙을 중심으로
    7차시 금융소비자보호법상의 영업행위 준수사항(2): 금융상품판매업자의 업종별 영업행위 준수사항을 중심으로
    8차시 금융상품 판매 단계별 금융소비자보호방안: 금융상품 판매전, 판매 시, 판매 후 단계별 적용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
    9차시 불완전판매 사례를 통해 본 금융소비자보호방안(1): 은행
    10차시 불완전판매 사례를 통해 본 금융소비자보호방안(2): 금융투자회사
    11차시 불완전판매 사례를 통해 본 금융소비자보호방안(3): 보험회사
    12차시 금융소비자의 주요금융민원과 분쟁조정제도
    13차시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고령층 금융소비자보호를 중심으로
    14차시 전자금융사기와 금융소비자보호
    15차시 비대면 금융거래에서 금융소비자보호
    16차시 금융윤리와 금융소비자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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